결국 '인후통'이라고 부를 만큼 통증이 시작됐어요. 화이자 1차 접종 맞은 이후 36시간이 흘렀을 때, 밤 10시 언저리부터 갑자기 가벼운 두통과 함께 인후통이 시작됐어요.: 그래도 오늘은 조금 컨디션이 좋았다. 증상은 그대로지만, 정도가 덜한듯한 느낌을 받았다. 이제야 좀 나아가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 드디어 열이 좀 떨어졌다. 그래도 몸살기가 남아있고, 기침을 하기 시작했다. 이제 좀 몸살감기 정도로 돌아온 듯하였다.
그에 더해 인후통도 다시 시작됐다. : 이틀간 계속 열이 났던 것 같다. 새벽에 땀에 흠뻑 젖어 깨기도 하고, 저녁만 되면 더 아파지는 것 같았다.
오후에도 계속 낮잠만 자면서 푹 쉬었다. : 인후통이 좀 잠잠해지자 발열 증상이 나오기 시작했다. 열이 나기 시작하니 전체적으로 아팠다.
두통도 좀 있고, 근육통에 오한까지 왔다. 이 날부터 아파서 새벽에 깨기도 하고 푹 자지 못했다. : 검사를 받으러 간 오전까지만 해도 무증상이었다.
하지만 오후 5시 이후로 목이 아파왔다. 평소 편도가 커서 목이 자주 붓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그냥 좀 무리했나 싶었다. 하지만 저녁이 되니 더 심각하게 아파왔다.
어차피 내일이면 PCR 검사가 나올 테지만, 검사 당시엔 증상이 없었기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가 키트 검사를 해보았다. 양성이었다… 🤧그렇게 내일 아침 PCR 검사를 기다리며 잠에 들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 이후, 증상 및 후유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한다.
코로나는 워낙 사람에 따라 증상이 다양하다. 그래서 내가 겪은 코로나 증상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한다. 코로나에도 이제 다양한 종류의 바이러스가 있지만, 그래도 옮은 사람이랑은 같은 바이러스일 텐데 그 증상이 달라서 좀 신기했다.
그만큼 사람마다 개인적인 차이가 큰 것 같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코로나19 증상 및 후유증 후기이니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될 것 같다. 이처럼 심각한 후유증을 겪는 사람은 드물지만, 후유증이 잘 발생할 수 있는 사람은 있는데요,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 비만, 흡연, 당뇨가 있다면 후유증이 잘 생긴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외국에서는 코로나 유행 시기에 금연율이 높아졌다는 웃지 못할 일도 일어났습니다.우리나라 보건 당국은 코로나 후유증에 대한 연구를 한창 진행 중입니다.우리나라의 경우 유럽이나 미국과는 다르게 코로나 확진자도 적을 뿐만 아니라 비만율이나 중증환자 비율이 낮아서 상대적으로 연구가 더디다는 점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는 후유증 비율도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마지막 코로나 후유증으로 만성피로를 언급했습니다. 평소라면 그렇게 피로하지 않을 일도 코로나에 감염된 이후로는 피로를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코로나 후유증은 피부 후유증과 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가 검붉은 색으로 변하는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고, 갑자기 피부가 보라색으로 변하거나 보라색 점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그리고 피부 건조증이 심해질 수 있는데, 선풍기 바람에 노출되면 그 부위에 건조 증세가 나타날 정도라고 합니다.
세 번째 코로나 후유증은 복부 통증입니다. 속 쓰림 증상이 있을 수 있고, 맹장 쪽에도 가끔 통증이 있다고 밝혔습니다.두 번째 코로나 후유증은 가슴 통증입니다.
이 후유증도 많은 사람들이 느낀다고 합니다.통증이 항상 지속되는 것은 아니지만 앉아 있으면 가슴이 불편해지고, 누워서 쉬면 또 다른 불편함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박현 교수는 부산 47번 코로나 확진자이자, 부산대학교 기계공학과 겸임교수직을 맡고 있습니다.
최근 박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로나 후유증에 대한 글을 올린 사례가 있습니다.이 교수님은 코로나에 감염되었다가 완치되었지만 160일이 넘게 코로나 후유증을 겪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외국에서는 코로나 후유증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만 우리나라는 그렇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코로나는 완치가 아니라 회복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박현 교수가 여러 자료를 조사한 끝에 대표적인 5가지 코로나 후유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최근 며칠 동안 습하면 더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뉴스에서는 얼마 후 장마가 올 거라고 예보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더위가 찾아오면 야외 활동하는 분들이나 더위에 취약한 사람은 힘비록 저의 코로나 후유증 후기라도 같이 확인하셔서 한분이라도 힘내셨으면 합니다.
아직까지도 안 걸리신 분들이 있다면 항상 건강 챙기시기 바라며 코로나 후유증이 생각보다 오래가며 무기력 피곤함이 지속적으로 있으니 꼭 대수롭지 않게 여기실 것이 아니라 주기적인 운동과 식단 등을 통해 이겨내시기 바랍니다.코로나를 처음 겪는 저로써는 정말 큰 고통이었고 아픔입니다.저도 마찬가지로 아직도 피로감으로 하루하루가 피곤한 것을 보면 언제쯤 낳아질까 걱정이 되곤 합니다.
코로나 후유증 두통, 어지러움을 많이 호소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 사실 이런 증상들이 계속되면 언제까지 지속되는지 자신의 건강에 매우 불안해하실 것 같습니다.사람마다 코로나 후유증 후기가 다르고 증상이 다르다지만 저희 가족들이 전체적으로 피로감과 두통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기분 탓인가 느끼면서도 이런 피로감을 평소에 느껴보지 못한 저라서 확실히 코로나 후유증이 맞는구나 생각했습니다.제가 느낀 코로나 후유증 후기를 말씀드리면 가장 큰 것은 피로감인데 평소에는 운동도 좋아하고 잠은 죽어서 자야 된다는 주의라서 잠보다는 활동을 많이 하는 편에 속했습니다.
그리고 격리기간이 5일이 되는 날에는 몸의 열이나 온도는 정상적으로 돌아왔지만 컨디션이 돌아오지 못했는데 이때부터가 코로나 후유증이 오는 것 같았어요.그래서 병원에 유선 진료를 통해 기침 관련된 약을 처방받고 복용하기 시작했어요.이렇게 시체처럼 3일 정도를 지나고 나니 생활은 되었지만 인후통과 기침이 너무 많이 일어났어요. 근데 분명 생각해보면 하루 전이나 이틀 전에는 괜찮았던 몸이 한순간에 아파오고 열이 나더라고요.그래서 바로 온도계로 열을 확인해보았고 38도가 넘어가는 걸 확인하는 순간 병원을 찾아 신속항원검사를 받은 후 확진받았어요. 처음 제가 코로나를 걸렸다고 느낀 순간은 아침에 일어났는데 몸도 뜨겁고 안 좋다고 컨디션이 안 좋았어요.제 주변에 지인들 중 아파서 쓰러졌다는 사람, 무증상이었다는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했는데 오늘은 제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코로나 후유증 후기와 피로감, 두통 등과 같은 증상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볼게요.최근 첫째가 코로나가 걸리면서 집에 모든 가족이 릴레이로 코로나에 걸렸어요.오늘로 격리 해제! 목 따가움, 목 아픔, 인후통, 콧물, 재채기, 기침, 가래, 몸살 기운 등. 특이하게도 열은 없었고, 손가락과 발가락의 관절이 쑤시는 증상은 있었다. 이런 일반적인 코로나19 증상__
코로나로 인한 수면장애와 불면증을 개선할 수 있는 음식의 주요 내용 (1) | 2023.10.26 |
---|---|
클러스터 기편두통 자연스럽게 관리하는 방법 (0) | 2023.10.26 |
"호주에서 발견된 독특한 동물 상당수가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높아져 비상 상태" (1) | 2023.10.25 |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사회적 영향: 현재와 미래를 바라보며" (1) | 2023.10.25 |
"코로나 환자 음식 식단" (2) | 2023.10.24 |
댓글 영역